본문 바로가기
줄세우기

2023년 발매 걸그룹 음원 스트리밍수(멜론, 23년 5월 9일 기준)

by 싸아아싸 2023. 5. 10.
반응형

지난주 르세라핌에 이어 이번주 에스파의 미니앨범이 공개되었습니다.

기존 에스파의 세계관인 "광야"에서 "리얼월드"로 넘어와 벌어지는 새로운 세계관이라고 하고요.

당분간 "광야"로 다시 넘어가는 일은 없을 것 같다고 하네요.

 

에스파는 기존 음악과는 다른 밝은 노래인 "Spicy"로 컴백을 했고요,

정규앨범으로 빠른 컴백을 예고하였습니다.

 

여전사 콘셉트에서 하이틴 콘셉트로 바꾼 에스파의 신곡이 큰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카리나가 금발로 염색을 했는데, 컴백 후 직캠이 뜬다면 엄청난 반응을 보일 것 같은..)

 

에스파-Spicy

 

멜론은 곡에 대한 감상자수 및 스트리밍수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1. 감상자수는 아이디별 1회 카운팅(한 아이디로 100회 스트리밍해도 1회로 카운팅)

  - 그 곡에 대한 관심을 갖은 스트리머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스트리밍수는 총 누적 횟수(하루에 100회 스트리밍 하면 100회로 카운팅)

  - 그 곡에 대해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중복 스트리밍을 하는지(팬덤 스밍), 

    그리고 오랫동안 사랑받으면 장시간 스트리밍 누적치를 쌓는지(롱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초에 발매하면 누적 스트리밍수가 높을 수 있지만,

발매된 지 1년 이상 된 곡은 롱런하지 않는 이상 스트리밍수의 누적치를 쌓기 어려우니

12개월 된 곡이나, 13개월 된 곡이나 기간을 따지기는 무의미해 보입니다.

(스트리밍은 롱런도 있지만 중복도 있어서, 감상자수로 정리해 봤어요)

 

23년 발매 걸그룹 음원 멜론 감상자수 / 스트리밍수

뉴진스와 아이브의 노래들이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가운데 르세라핌의 언포기븐의 상승세가 눈에 띕니다.

멜론 차트에서 아이브의 키치를 3위로 밀어내며, 2위에 자리에 올랐고요,

과연 1위까지 오를 수 있을지 상승세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실시간 외 일간, 탑백 등에서는 르세라핌이 1위를 못해봤다고 하는데, 이번에 꼭 1위 하기를..)

 

중소돌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하이키와 피프티 피프티는 탑텐까지 진입하지는 못했지만 중위권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음 컴백곡까지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해 봅니다.

 

트와이스, 에이핑크, 비비지는 2~3세대 걸그룹으로 분류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과거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이제는 새로운 걸그룹에 인기그룹의 자리를 물려주는 것 같습니다.

 

5월 15일에 (여자) 아이들이 "퀸카"라는 곡으로 컴백을 합니다.

2022년 톰보이와 누드로 차트를 강타한 (여자) 아이들인데요, 

이번에는 어떤 노래로 컴백할지 너무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